최종편집:2024-04-27 23:55 (토)
LG화학, 이종구 CTO 부사장 승진 ...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초점"
상태바
LG화학, 이종구 CTO 부사장 승진 ...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초점"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3.11.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정기 임원인사 실시
여성 상무 4명 포함 총 17명 승진
이종구 LG화학 최고기술책임(CTO) 부사장 ⓒLG화학
이종구 LG화학 최고기술책임(CTO) 부사장 ⓒLG화학

[매일산업뉴스]LG화학은 이종구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SO)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2024년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LG화학은 이날 이사회 결의를 통해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4명, 상무 신규 선임 11명, 수석연구위원 승진 1명을 포함한 총 17명의 승진안을 의결했다.

이번 인사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전지소재, 친환경소재, 혁신 신약 등 3대 신성장동력 추진을 가속화하고, 해외 사업 역량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LG화학은 설명했다.

이에따라 철저한 사업성과 기반의 승진인사를 단행하고, 신규 사업 및 미래 준비를 위한 R&D 분야의 인재 발탁해 글로벌 고객 대응 및 해외 사업 운영 역량 강화했다. 이와동시에 여성 임원 4명을 선임하는 등 경영진의 다양성을 꾀했다. 이를통해 ‘톱 글로벌 과학기업’ 도약을 위한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종구 신임 부사장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화학공학 박사 출신의 R&D 전문가로, 2020년 12월 석유화학연구소장으로 부임하여 석유화학 지속가능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및 고부가 사업 제품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 작년 12월 CTO 겸 CSSO로 부임해 바이오 소재, 차세대 전지소재 등 지속가능 미래 사업을 위한 R&D 역량을 성장시킨 점을 인정받았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왼쪽부터 한동엽 전무, 이창현 전무, 이희봉 전무, 박병철 전무. ⓒLG화학
왼쪽부터 한동엽 전무, 이창현 전무, 이희봉 전무, 박병철 전무. ⓒLG화학

한동엽 전무는 PVC·VCM 분야 생산 전문가로, 2021년 11월 석유화학사업본부 여수생산총괄로 부임하여 탄소저감활동 등을 통해 지속가능 제조 경쟁력을 강화했다. 작년 12월 PVC·가소제사업부장으로 부임하여 지속가능 사업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이창현 전무는 작년 1월 첨단소재사업본부 글로벌고객개발담당으로 부임하여 글로벌 고객과의 파트너십 확보를 통해 전지소재 해외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 준비 역량 강화에 기여한 성과를 감안하여 전무로 승진했다.

이희봉 전무는 작년 12월 생명과학사업본부 연구개발부문장으로 부임하여, 신약 파이프라인 경쟁력 강화 및 사업 목표 달성 지원을 위한 R&D 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박병철 전무는 석유화학사업본부 CS총괄 및 여수생산총괄로서 석유화학 고객 대응력 및 제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하고,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 Chief Safety & Environment Officer)로 선임됐다.

◆다음은 LG화학 임원인사 내용

◇부사장 승진 (1명)

이종구(李鍾求)      CTO 겸 CSSO

◇전무 승진 (4명)

한동엽(韓東燁)  PVC/가소제사업부장

이창현(李昌泫)  첨단소재.Global고객개발담당

이희봉(李熙琫)  생명과학.연구개발부문장

박병철(朴炳喆)  CSEO

◇상무 신규선임 (11명)

김진수(金鎭洙), 이두형(李斗衡), 신선식(申先植), 이영석(李映錫),

김근태(金根泰), 김선애(金善愛), 허성진(許成珍), 김도연(金到姸),

양수하(梁秀霞), 마영일(馬英一), 김용철(金龍哲)

◇수석연구위원 승진 (1명)

김경훈(金敬勳)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