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4:00 (일)
코오롱인더스트리, 1분기 영업이익 반토막
상태바
코오롱인더스트리, 1분기 영업이익 반토막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3.05.0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 원앤온리타워 ⓒ코오롱
코오롱 원앤온리타워 ⓒ코오롱

[매일산업뉴스]코오롱인더스트리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반토막이 났다. 

코오롱인더스트리(대표이사 사장 김영범)는 1분기 실적이 연결 기준 매출 1조2292억원과 영업이익 28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8%, 영업이익은 55.0% 감소한 수치다.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에 비해서는 매출은 14.97%, 영업이익은 26.13% 각각 줄어들었다. 

회사측은 "글로벌 복합 경제 위기에 따른 수요 위축,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재료 가격 상승 등 대외 여건이 악화되는 가운데 필름·전자재료 시황의 더딘 회복 여파가 수익성 지표에 주된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코오롱 2023년 1분기 경영실적 표 ⓒ코오롱
코오롱인더스트리 2023년 1분기 경영실적 표 ⓒ코오롱인더스트리

산업자재부문은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 완화가 신차 판매 증가로 이어지면서 자회사 코오롱글로텍의 카시트 사업 수요 회복세에 힘입어 매출이 상승했다. 또한 주력 제품인 슈퍼섬유 아라미드는 전기차·5G통신 수요 증대에 ‘풀(Full)생산·풀(Full)판매 전략’으로 대응하면서 부문 매출을 뒷받침했다.

화학부문은 조선업 호황 사이클에 따른 페놀수지 수요 증가와 석유수지 수출 운임 하락이 맞물리면서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필름·전자재료부문은 IT 전방산업 수요 침체와 높은 원재료 가격으로 적자 지속 중이나 전분기 대비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

패션부문은 다양한 트렌드와 잦은 시장 변동성을 예측한 시의적절한 선제 대응으로 매출 상승 기조를 이어갔다. 특히 봄철 야외 활동을 겨냥한 세분화된 아웃도어 전략 상품 출시가 부문 매출을 견인했다. 또한 남성복은 물론 여성복, 액세서리까지 아우르는 전략 상품 판매도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관계자는 “1분기를 저점으로 패션 준성수기에 진입하는 2분기부터는 점진적인 실적 회복세가 전망된다“면서 “올 2분기는 다양한 사업부문에 걸친 전략적인 증설 투자 단행으로 직면한 위기를 타개함과 동시에 미래 경쟁력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