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0:20 (일)
삼성-LG, 美 타임스 스퀘어에 '韓전쟁 참전영웅' 헌정 영상 공개
상태바
삼성-LG, 美 타임스 스퀘어에 '韓전쟁 참전영웅' 헌정 영상 공개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3.04.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한미 동맹 및 정전협정 70주년 기념해 국가보훈처가 제작한 영상 상영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 등 미군 8명과 백선엽 장군 등 국군 4명 포함 총 12명 영상에 담아
삼성전자,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한국전쟁 참전 영웅' 헌정 영상 공개 ⓒ삼성전자
삼성전자,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한국전쟁 참전 영웅' 헌정 영상 공개 ⓒ삼성전자

[매일산업뉴스]삼성과 LG가 20일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해 한국전쟁 참전 용사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담은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두 회사가 이날 공개한 영상에는 '한국전쟁 참전 영웅'들의 사진과 이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로 구성됐다. 모두 이날부터 2주간 상영된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영상에는 '한국전쟁 참전용사 10대 영웅'들의 사진과 메시지가 담겼다. 10대 영웅에 선정된 인물은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적으로 이끈 맥아더 장군 ▲부자가 함께 참전해 전장에서 아들을 잃은 밴플리트 장군 ▲독립운동가 김순권 선생의 아들로 '미 최고 전쟁영웅 16인'에 선정된 김영옥 대령 등 이다.

이밖에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 ▲밴플리트 장군 & 밴플리트 주니어 대위 ▲윌리엄 얼 쇼 군목 & 윌리엄 해밀턴 쇼 대위 ▲딘 헤스 대령 ▲랄프 퍼킷 중위 ▲김영옥 대령 ▲백선엽 장군 ▲김두만 전 공군참모총장 ▲김동석 대령 ▲박정모 대령 등도 포함됐다.

헌정 영상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 평화는 먼 곳에서 온 참전 용사들의 희생 덕분"이라면서 "한국전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을 통해 삼성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한 참전용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70년간 지속돼 온 한미(韓美) 양국 간의 돈독한 우정을 전세계에 전했다.

한편 한국전쟁 참전 용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오늘날의 대한민국과 삼성을 만들었다는 인식하에, 삼성은 1990년대 초부터 참전 용사와 후손 가족들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삼성은 1996년 미국 재향군인회(The American Legion)에 500만 달러를 출연해 ▲한국전쟁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수여 ▲기념공원 건립 등 추모사업 ▲의료 서비스 등을 지원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3년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미 재향군인회가 수여하는 '패트리어트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삼성은 2015년 미국 하원에서 참전용사재단 후원식을 열어 참전기념비 조성자금으로 100만 달러를 기부하기도 했다.

한국전쟁 참전 용사들의 헌신과 희생을 잊지 않고 기리며, 나아가 후대에까지 전하기 위한 삼성의 꾸준한 노력은 한미(韓美) 양국의 신뢰와 우정을 다지는 데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은 미국 외에도 영국, 에티오피아 등에서 한국전쟁 참전기념비 건립과 참전용사재단 운영비를 지원했으며 ▲콜롬비아 ▲터키 ▲태국 등 국가에서도 참전용사 후손에게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LG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국가보훈처가 제작한 한국전쟁 참전용사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LG
LG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국가보훈처가 제작한 한국전쟁 참전용사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LG

LG도 이날 30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12명의 한국전쟁 참전용사가 차례로 소개된다. LG는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 ‘LG가 한국전쟁 영웅들께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LG Thanks and Honors Korean War Heroes)’라는 메시지로 감사 인사를 전한다.

영상에 소개된 12명의 한국전쟁 참전용사는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 ▲제임스 밴 플리트 장군 ▲제임스 밴 플리트 주니어 대위 부자(父子) ▲윌리엄 쇼 선교사(군목으로 복무)와 윌리엄 해밀턴 쇼 대위 부자(父子) ▲랄프 퍼켓 주니어 대령 ▲딘 엘머 헤스 대령 ▲김영옥 대령(재미교포 2세로 미군으로 참전) 등 8명의 미군의 모습이 담겼다. 또한 ▲백선엽 장군 ▲김두만 장군 ▲김동석 대령 ▲박정모 대령 등 4명의 국군이 모습을 드러낸다.

한편 LG는 각 계열사도 한국전쟁 참전용사,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2일부터 국가보훈처와 함께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주인공 ‘유진 초이 대위’의 실제 모델인 황기환 지사의 유해 봉환을 기념해 ‘독립된 조국에서, See You Again’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LG전자가 광복절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를 기증했고, LG유플러스는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5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같은 해 3월에는 LG유플러스가 한인 이민 120주년을 기념해 하와이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독립유공자 후손의 집’ 이라 쓰인 문패를 달아주기도 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국가를 위해 희생한 고령의 참전용사들에게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희망박스’를 후원하고 있다.

LG전자는 2020년부터 에티오피아의 한국전 참전용사와 후손들을 위해 안락한 주거지를 제공하고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LG 희망마을’ 조성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LG전자와 LG전자노동조합은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2013년부터 생활지원금과 물품도 지원하고 있다.

LG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전용사 및 독립유공자 후원 등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