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18:55 (토)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주형환 저고위 부위원장과 면담
상태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주형환 저고위 부위원장과 면담
  • 이강미 기자
  • 승인 2024.03.1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오른쪽)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주형황 저출산고령 부위원장이 13일 면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최태원(오른쪽)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 부위원장이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면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매일산업뉴스]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면담했다.

이날 면담은 지난달 12일 취임한 주형환 부위원장의‘경제단체장 소통’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두 사람은 저출산 대응을 위한 양기관 협력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형희 서울상의 부회장(SK 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상의측은 저출산 문제는 경제의 중요한 아젠다이며, 복합적인 문제인 만큼 총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정책들에 대한 관련 기관들의 고민과 역할이 중요하다는데 공감했다.

저고위 주 부위원장은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현재의 일자리에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양육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급선무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를위해 “남녀를 불문하고 양육 부담과 경력 불이익 없이 아이를 낳아 양육하며 일할 수 있는 좋은 근로환경이 조성되도록 저출산 대응의 핵심주체인 기업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며 위원회도 관계부처, 지자체 등과 함께 기업과 근로자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