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18:15 (토)
효성 계열사 신화인터텍 "이차전지 소재로 사업 확장"
상태바
효성 계열사 신화인터텍 "이차전지 소재로 사업 확장"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4.02.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이차전지 대기업에 절연테이프 공급
OLED, Micro 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및 자동차용 AR-HUD 광학모듈로 신성장동력 확보 중
신화인터텍 고기능성 테이프 ⓒ신화인터텍 홈페이지 캡처
신화인터텍 고기능성 테이프 ⓒ신화인터텍 홈페이지 캡처

[매일산업뉴스]효성의 디스플레이 소재 계열사인 신화인터텍이 이차전지 소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신화인터텍은 이차전지용 절연 테이프 개발과 초도 양산에 성공해 최근 국내 대기업에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차전지 테이프는 내화학성과 절연성을 갖춘 제품으로 배터리를 보호해준다. 충분한 절연성이 나오지 않을 경우 전기자동차 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재료와 공정관리가 매우 중요한 제품이다.

이차전지 테이프 시장은 현재 약 4000억저원 규모로 추정되며,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

브라운관 TV용 테이프를 최초로 국산화한 신화인터텍은 현재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용 특수 테이프를 국내 대기업에 공급하는 등 전자기기용 테이프 사업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안철흥 신화인터텍 대표는 "배터리 외부용 테이프부터 시작해 모듈, 팩, 전기차에 사용되는 다양한 테이프로 제품군을 확대하겠다"며 "OLED, 마이크로 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와 자동차용 증강현실(AR) 헤드업디스플레이(HUD) 광학모듈 사업에서도 유의미한 결과가 나오고 있어 올해는 경영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