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19:10 (토)
[신년사]구광모 회장 "'차별적 고객가치' 몰입으로 혁신기업 도약"
상태바
[신년사]구광모 회장 "'차별적 고객가치' 몰입으로 혁신기업 도약"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3.12.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원들에게 영상 메시지…"고객 기대수준·눈높이 훨씬 뛰어넘어야"
구광모 대표가 국내외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보냈다. 사진은 영상 캡처. ⓒLG그룹
구광모 대표가 국내외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을 보냈다. 사진은 영상 캡처. ⓒLG그룹

[매일산업뉴스]구광모 LG그룹 회장이 내년 화두로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시하며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을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구 회장은 20일 국내외 LG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보낸 디지털 영상 신년사에서 “지난 5년간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높아진 역량만큼 고객의 눈높이도 높아졌고, 모든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고객경험 혁신을 이야기하며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 회장은 “이러한 상황에서 최고의 고객경험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차별적 고객가치에 대한 몰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LG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되고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생존을 넘어 시장을 주도하고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쏟아야 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구 회장은 ‘남들과 다르게’의 수준을 넘어, 새로운 생활 문화의 대명사가 되는 가치를 ‘차별적 고객가치’라고 정의하고 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 전기차 배터리, 올레드 등을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든 사례로 소개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 나갈 가치들도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이나 눈높이를 훨씬 뛰어넘어 고객을 와우(WOW)하게 만드는 감동을 주고, 미래의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생활 문화를 열어 줄 수 있어야 한다”며 “이런 가치들이 만들어지고 쌓여갈 때 LG가 대체불가능한 온리 원( Only One)의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차별적 가치는 고객에 대한 마음에서 싹트고 끊임없는 시도로 결실을 맺는다"며 자신도 현장의 소리를 귀담아듣겠다고 다짐했다.

구 회장은 “차별적 고객가치는 이미 우리 DNA 안에 깊이 자리해 있다”고 독려했다.

그는 “LG그룹의 모태인 락희(樂喜)화학공업사는 사명에 ‘고객에게 즐겁고(樂) 기쁜(喜) 경험을 주겠다’는 의지를 담았었다”며 “LG에게 고객가치는 이름을 걸만큼 중요한 약속이었고, 그 약속이 지금의 LG를 만들었고, 미래의 LG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진정한 차별적 가치를 향한 도전이 고객감동으로 이어지고 감동한 고객들로부터 받는 사랑이 우리의 자부심이 되는 2024년이 되면 좋겠다”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구 회장은 매년 신년사에서 고객가치를 핵심 경영메시지로 강조하고 있다.

이번 신년영상에는 LG 고객들도 직접 영상에 출연해 고객가치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LG의 구성원들도 영상에 등장해 고객경험 혁신 사례들을 공유했다.

한편 LG는 구 회장 취임 이후 구성원들이 한 해를 차분히 정리하고 새해를 준비할 수 있도록 2022년도 신년사부터 연초가 아닌 연말에 신년사를 배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