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19:25 (토)
"내 짐 잘 실렸나...휴대폰으로 확인하세요"
상태바
"내 짐 잘 실렸나...휴대폰으로 확인하세요"
  • 문미희 기자
  • 승인 2019.12.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국내 최초로 휴대폰을 통한 수하물 탑재 정보 확인 서비스 제공
실시간 수하물 위치 확인이 가능해 수하물 분실, 오배송 가능성 낮춰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수하물도 확인 가능
모바일 수하물 탑재 확인 절차.  자료/아시아나항공
모바일 수하물 탑재 확인 절차. 자료/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18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휴대폰을 통한 수하물 탑재 정보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탑승객은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의 수하물 탑재 여부 및 탑재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휴대폰을 통한 수하물 탑재 정보 확인 서비스는 인천공항 출발 항공편에 한해 우선 적용되며, 향후 세계 주요 공항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특정 승객 하기 등 비정상 상황시 수하물 위치파악이 용이해 항공기 지연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등 고객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 연계 항공편 탑승객도 동일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스타얼라이언스는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회원사간 정보 공유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회원사를 이용하는 탑승객의 편의 증대 및 회원사간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휴대폰을 통한 수하물 탑재 조회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수하물 탑재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현장에서도 수하물 위치 추적이 용이해져 수하물 분실이나 오배송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