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23:55 (토)
전경련, 한미재계회의 위원장에 류진 풍산 회장 ... 尹대통령 방미일정 동행
상태바
전경련, 한미재계회의 위원장에 류진 풍산 회장 ... 尹대통령 방미일정 동행
  • 이강미 기자
  • 승인 2023.04.23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재계회의 제7대 위원장으로 추대
美 싱크탱크 CSIS 이사 출신의 '미국통'
류진 한미재계회의 위원장 ⓒ전국경제인연합회
류진 한미재계회의 위원장(풍산그룹 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

[매일산업뉴스]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은 ㈜풍산 류진 회장을 한미재계회의 제7대 한국측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전경련은 “한미동맹 70주년이자 우리 정상의 12년만의 국빈방문을 앞두고 향후 경제계 차원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경제계의 대표적 미국 전문가인 류진 회장을 추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류진 회장은 미국 정·재계와 친분이 깊은 ‘미국통’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국 싱크탱크인 미국 전략문제연구소(CSIS)의 이사도 맡고 있다.  2001년부터 전경련 부회장단으로 활동하며 양국 관계에 크게 이바지한 바 있다. 

류 회장은 24일부터 5박7일간의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도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동행한다.

전경련은 "류진 회장은 공식 경제인 행사와 함께 사절단 공식행사에 참석하는 것은 물론, 민간 경제계 차원에서 양국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CSIS와 한국 경제계와의 오찬간담회 등 부대행사를 직접 마련하는 등 경제사절단의 방미 성과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경련은 미국상공회의소와 함께 양국 민간 차원 최고 경제협력 논의기구인 한미재계회의(Korea-US/US-Korea Business Council, 1988년 설립)를 운영해오고 있다. 작년 10월 제34차 총회가 서울에서 개최된 데에 이어, 제35차 회의는 오는 10월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