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4:05 (월)
경제계,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 지원 ... 현대차ㆍHD현대 등 기업들 앞장
상태바
경제계,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 지원 ... 현대차ㆍHD현대 등 기업들 앞장
  • 이강미 기자
  • 승인 2023.02.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단체 상근부회장, 경제계 차원의 인도적 지원방안 논의
현대차, 현지법인 통해 50만 달러 상당 구조장비 및 구호물품 지원
HD현대 굴착기 10대ㆍ두산밥캣 100만달러 상당 건설장비 지원
포스코그룹 100만달러 성금 기탁
르키예 강진 피해 지역으로 급파된 대한민국 긴급구호대가 9일 오전 구조 대상지인 하타이주 안타키아 고등학교 등지에서 구호 활동을 하고 있다. 외교부 제공.ⓒ연합뉴스
르키예 강진 피해 지역으로 급파된 대한민국 긴급구호대가 9일 오전 구조 대상지인 하타이주 안타키아 고등학교 등지에서 구호 활동을 하고 있다. 외교부 제공.ⓒ연합뉴스

[매일산업뉴스]경제계는 지난 6일 발생한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의견을 모았다.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9일 플라자호텔에서 튀르키예 지진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경제계 차원의 인도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물가상승 등으로 우리 기업과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방국인 튀르키예의 피해를 조기에 복구하고 전 세계적인 구호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회원기업들이 여건에 따른 자율적인 지원을 권고키로 했다. 아울러 경제단체 차원에서도 단체별로 구호금을 마련하여 튀르키예에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만기 한국무역협회 상근부회장, 이동근 한국경영자총협회 상근부회장,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 박동민 대한상공회의소 전무이사, 배상근 전국경제인연합회 전무가 참석했다.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작업과 피해자 구호를 위한 국제사회와 각국의 지원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도 속속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현대자동차 튀르키예 법인은 튀르키예 동남부 지역에 구조장비와 구호물품 등 50만달러(약 6억3000만원) 상당을 지원하기로 했다.

HD현대그룹(구 현대중공업그룹)은 튀르키예 현지 복구작업에 투입할 중형 굴착기 10대를, 두산그룹은 100만달러(약 12억원) 상당의 두산밥캣 건설장비를 각각 지원한다.

포스코그룹은 튀르키예 지진 피해복구 위해 100만 달러 출연해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하기로 했다.

삼성과 LG그룹을 비롯한 주요 기업들도 지원 규모와 방법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