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5:25 (월)
경실련, 상임집행위원장에 박상인ㆍ사무총장에 김성달
상태바
경실련, 상임집행위원장에 박상인ㆍ사무총장에 김성달
  • 이주연 기자
  • 승인 2022.12.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매일산업뉴스]경실련(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상임집행위원회는 제 34대 상임집행위원장으로 박상인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를 선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상임집행위원회는 경실련 중앙 및 지역조직의 책임자들이 참여하는 상설회의체이며, 경실련의 사업 및 조직 운영을 실질적으로 이끌어가는 상설집행기구이다. 

신임 박상인 상임집행위원장은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 ‘시장과 정부 연구센터’ 소장을 맡고 있으며, 경실련에서는 정책위원장(2019년, 2020년)과 재벌개혁운동본부장으로 활동했다. 

상임집행위원회 부위원장에는 방효창 두원공대 교수와 김숙희 변호사(법무법인 황소)가 선임됐다.

사무총장에는 김성달 정책국장이 선출됐다. 사무총장은 경실련의 사업과 조직운영 등 실무집행 및 사무국을 총괄한다. 김성달 사무총장은 홍익대 도시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시정개발연구원에서 활동했다. 경실련에서는 아파트거품빼기운동본부 부장, (사)경실련도시개혁센터 국장, 부동산개혁운동본부 국장, 정책국장 등을 역임했다. 

2년 임기를 마친 김호 상임집행위원장(단국대 환경자원경제학과)은 상임집행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윤순철 사무총장은 이달 말일자로 퇴임한다. 

한편 경실련은 1989년 '시민의 힘으로 경제정의·사회정의 실현하자'는 뜻을 모은 시민들이 창립한 시민단체로, 중앙과 25개 지역경실련이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