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20:05 (토)
[태풍]尹대통령 "전국이 역대급 태풍 영향권 ... 오늘 비상대기하겠다"
상태바
[태풍]尹대통령 "전국이 역대급 태풍 영향권 ... 오늘 비상대기하겠다"
  • 이주연 기자
  • 승인 2022.09.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록 민방위복 차림 출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 "먼저 조치하고 後보고 해달라" 선제적 대응 강조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산업뉴스]윤석열 대통령은 5일 태풍 '힌남노' 상황과 관련, "정부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문답에서 "우리나라 전역이 역대급 태풍 힌남노의 영향권 아래에 들어왔다. 오늘 저녁을 넘어서는 제주를 비롯해 남부 지방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각 재난관리 당국자들에 대해서도 "대통령이 비상상황 대응을 지원하는게 아니라면 먼저 조치하고 보고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선(先)조치-후(後)보고' 원칙을 재확인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모든 공무원과 국민 여러분이 일치단결해 노력하면 우리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재난상황의 실시간 보도해서 국민 안전을 지키는데 언론도 협조해주길 부탁드린다"며 "재난 상황과 관련한 다른 질문 있으십니까. 오늘내일은 상황이 상황인 만큼 힌남노 관련 말씀만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청록색 민방위복 차림으로 출근한 윤 대통령은 "오늘은 제가 비상대기를 할 생각"이라고도 덧붙였다.

'한남동 관저 입주는 언제쯤인가'라는 질문에는 "지금은 관저가 중요한 게 아니다. 나중에 이야기하죠"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