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2-04 13:57 (금)
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 7만명 돌파 ...'갤럭시버즈' 증정 이벤트
상태바
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 7만명 돌파 ...'갤럭시버즈' 증정 이벤트
  • 이주연 기자
  • 승인 2020.11.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업로드 영상누적 조회수 5천만회 돌파
투자자와의 소통 채널로 적극 활용
이달 13일까지 감사이벤트 진행 ...백화점상품권 등 푸짐

삼성증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성 팝(Samsung POP)'이 구독자 7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 팝(Samsung POP)' 채널은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세미나', '해외주식 언택트 콘퍼런스' 등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투자자에게 제공한 것은 물론, 인사이트를 담은 투자 정보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며 지난 5월 구독자 1만명을 달성한 이후, 6개월만에 구독자 7만명을 돌파했다.

매주 수·목요일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시장 동향에 발맞춘 다양한 투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미스터 해외주식', '글로벌 ETF 나우' 등의 라이브 방송들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며 꾸준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금융투자상품과 경제 용어를 음식에 빗댄 '고독한 투자가', 어린이의 눈을 통해 재테크 관련 지식을 전달하는 '주린이 사전', 해외 ETF 투자를 먹방과 함께 쉽게 풀어 전달해주는 'ETF 레스토랑' 등 소프트한 주제의 기획성 콘텐츠들이 평균 조회수 40만 이상을 기록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 한해 '금융투자는 어렵다'라는 편견을 깬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시작을 시작해'가 조회수 2800만회(11월 10일 기준)를, 해외주식 캠페인 영상 '내일을 향해 사라'가 조회수 1천만회를 각각 넘기며 구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시작을 시작해' 캠페인을 포함, 지난 1월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5200만회를 넘어섰다.

한편, 삼성증권은 구독자 7만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구독자 감사 이벤트를 오는 13일 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samsungpop)에서 '구독자 7만명 돌파 이벤트' 영상을 시청한 뒤, 해당 영상 본문에 링크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이벤트에 응모한 인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첫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업로드 하루 만에 조기 마감이 될 정도로 많은 인원이 참여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이벤트에 응모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구독자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형식보다는 팩트에 기반한 충실한 내용을 다루는 투자 정보 전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