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3:30 (월)
신세계 새 대표에 손영식 ... 대기업 연말 인사 시동
상태바
신세계 새 대표에 손영식 ... 대기업 연말 인사 시동
  • 김혜림 기자
  • 승인 2021.10.0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년보다 두 달가량 앞당겨
"미래준비·인재육성 중점"
왼쪽부터 손영식 (주)신세계 대표이사, 이길한 (주)신세계인터내셔널 총괄대표이사, 최문석 (주)신세계까사 대표이사. ⓒ신세계그룹
왼쪽부터 손영식 (주)신세계 대표이사, 이길한 (주)신세계인터내셔널 총괄대표이사, 최문석 (주)신세계까사 대표이사. ⓒ신세계그룹

[매일산업뉴스] 신세계그룹이 2년 만에 백화점부문과 이마트 부문의 통합인사를 단행했다. 미래준비, 핵심 경쟁력 강화, 인재육성 등에 초점을 맞춰 철저한 실력주의와 능력주의 인사를 시행했다. 신세계그룹을 시작으로 재계 연말 정기인사에도 시동이 걸렸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인사는 미래 준비, 핵심경쟁력 강화, 인재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철저한 실력주의· 능력주의 인사를 시행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전 사업군에 걸쳐 온라인시대 준비와 미래 신사업 발굴 강화가 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는 한편, 내부의 실력있는 인재를 발탁, 적재적소 중용하여 미래를 위한 인재 기반을 공고히 구축했다.

올해는 예년보다 이른 10월 초에 인사를 앞당겨 실시함으로써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느슨해지기 쉬운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는 한편, 2022년을 더욱 탄탄하게 준비하기 위해 내년 전략 준비도 조기에 착수할 수 있도록 했다.

정유경 총괄사장이 이끄는 백화점부문은 ㈜신세계 대표이사로 전 ㈜신세계디에프 손영식 대표가 내정됐다. 기존 ㈜신세계 차정호 대표는 백화점부문으로 이동했다. 손 대표는 2015년부터 4년간 신세계디에프 대표를 역임하고 물러났으나 1년 만에 복귀했다.

패션기업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길한 코스메틱부문 대표가 패션부문 대표를 겸직하면서 총괄대표로 내정됐다. ㈜신세계까사 대표이사에는 이커머스 전문가인 전 여기어때 대표가 영입됐다. 

이로써 백화점부문은 ㈜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까사, 백화점부문 및 지난 7월 신임 대표가 선임된 ㈜마인드마크까지 총 5개 조직의 수장이 교체되는 변화가 생기게 된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이끄는 이마트부문은 올해 대표급 인사는 단행하지 않았다. 대신 임원급 인사를 외부에서 대거 영업해 조직혁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브랜드마켕담당과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 조선호텔앤리조트 강남호텔 총지배인 등 임원 13명이 외부에서 영입됐다.  

한편, ㈜신세계 임훈, 신세계건설㈜ 정두영 본부장이 부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신세계 김낙현, 조인영, ㈜신세계디에프 양호진, ㈜신세계센트럴시티 이정철, ㈜이마트 최택원, 신세계건설㈜ 민일만, ㈜조선호텔앤리조트 조형학, ㈜신세계프라퍼티 전상진, 이형천, 전략실의 우정섭, 김선호 상무가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