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30 02:00 (화)
LG 계열사 경영진 50여명 총출동 … R&D 인재 확보 발벗고 나서
상태바
LG 계열사 경영진 50여명 총출동 … R&D 인재 확보 발벗고 나서
  • 이강미 기자
  • 승인 2024.04.0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인재 300여명 초청해 'LG 테크 콘퍼런스 2024' 개최
계열사 CTO가 분야별 연사로 나서…초청 인재 연구 발표 세션 신설
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테크 컨퍼런스에서 ㈜LG COO 권봉석 부회장이 이공계 인재들에게 LG의 비전과 미래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LG
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테크 컨퍼런스에서 ㈜LG COO 권봉석 부회장이 이공계 인재들에게 LG의 비전과 미래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LG

[매일산업뉴스]권봉석 (주)LG 최고운영책임자(COO) 부회장을 포함한 LG 계열사 최고경영진 50여명이 'Z세대 인재’ 유치를 위해 총출동했다.

LG는 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 이공계 석·박사 과정 R&D 인재 300여명을 초청해 ‘LG 테크 컨퍼런스(TECH CONFERENCE) 2024’를 열었다.

'LG테크 컨퍼런스'는 인공지능(AI) 바이오, 클린테크, 모빌리티, 신소재 등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국내 우수 R&D 인재 유치를 위해 2012년부터 열리고 있다. 올해는 계열사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최고경영진이 직접 참석자들에게 LG의 기술 혁신과 비전을 알리는 한편, ‘연결’을 주제로 인재들과의 소통에 방점을 둔 ‘기술 교류’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LG 기술협의회를 주도하고 있는 권봉석 ㈜LG 최고운영책임자(COO, 부회장)를 비롯해 박일평 LG사이언스파크대표를 비롯해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AI연구원 등 LG 주요 계열사 최고기술책임자(CTO),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최고인사책임자(CHO) 등 최고경영진들이 총출동했다.

권봉석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LG는 77년 동안 고객, 기술 그리고 인재를 중시하며 성장하면서 세상을 놀라게 한 크고 작은 기술들을 선보였으며,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혁신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 것”이라며 "이 자리를 통해 LG와 여러분들이 연구와 기술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미래의 나를 찾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계열사의 최고기술책임자들이 인재 유치를 위해 각 분야별 연사로 직접 나섰다.  이공계 석·박사들에게 LG의 미래를 직접 알리겠다는 의지 표현이다.

▲AI는 배경훈 LG AI연구원장(전무), 빅데이터는 이삼수 LG전자 CSO·CDO(부사장), ▲소프트웨어는 박인성 LG전자 소프트웨어센터장(전무), ▲스마트팩토리는 정대화 LG전자 생산기술원장(사장), ▲재료·소재는 이종구 LG화학 CTO(부사장), ▲통신은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전무) ▲네트워킹 세션은 LG전자 김병훈 CTO(부사장), LG에너지솔루션 김제영 CTO(전무)가 맡아 300여명의 석·박사 대상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LG는 지난해 참석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강의시간을 기존 20분에서 40분으로 늘렸다. 또 2~3인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기술 발표도 확대했다. 기술 발표 강연자는 30~40대 전문가로 구성해 석·박사들과 눈높이 소통이 이뤄지도록 했다.

초청 인재들의 '참여'에 방점을 둔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기존처럼 참석자들이 듣기만 하는 강의 형태를 넘어 유전자, 신약개발, 전지, 재료·소재 분야 등 자신의 연구 주제나 성과를 소개하고, LG 임직원과 다른 참석자에게 피드백 받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참석자들은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해 AI, 빅데이터, 바이오, 재료·소재, 통신·미디어 등 관심 기술 업무를 담당하는 LG 선배 사원을 직접 선택해 보다 깊이 있게 소통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양세종 씨(28세, 남)는 “회사가 생각하는 기술과 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했고, 나의 능력을 충분히 개발하고 발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테크 컨퍼런스에서 ㈜LG COO 권봉석 부회장(왼쪽에서 첫번째)이 이공계 인재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
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테크 컨퍼런스에서 ㈜LG COO 권봉석 부회장(왼쪽에서 첫번째)이 이공계 인재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

행사장 곳곳에는 포토부스, 엑사원을 활용한 AI휴먼과의 대화 체험 등 Z세대 참석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LG화학은 LET제로(Zero) 존을 꾸려,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자신만의 키링을 만들어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게 했다.

대학교 학과방 콘셉트로 구현한 공간 '텍콘과방'에서는 LG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쉴 수 있도록 했다. 참석자들은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 등 다양한 기술은 물론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도 체험했다. 

LG 관계자는 "기술 인재 유치를 위한 테크 컨퍼런스는 직접 채용에 나서는 LG 계열사들의 CTO·연구전문위원 중심으로 보다 실질적이고 밀접하게 네트워킹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인력구조를 고민하고, 미래 사업가 육성을 위한 각 계열사의 인재 확보를 적극 지원하는 역할에 무게 중심을 둘 예정이라고 LG 측이 전했다.

구 회장은 앞서 작년 행사에는 참석자들과 같은 후드티를 입고 등장해 "꿈의 크기가 미래를 결정한다"며 "꿈과 성장에 대한 고민이 더 큰 열매로 맺어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