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14:45 (토)
SKT, 구독형 AICC·카피라이터 등 B2B AI 서비스 출시
상태바
SKT, 구독형 AICC·카피라이터 등 B2B AI 서비스 출시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4.03.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B2B사업 확대 속도
AICC는 SK렌터카… AI 카피라이터는 SK스토아 · 베네피아 등 기업고객 확보
KT 직원들이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KT 직원들이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매일산업뉴스]SK텔레콤은 구독형 인공지능(AI) 컨택센터와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미 SK텔레콤은 SK렌터카의 AICC 사업을 수주하고, SK스토아 · 베네피아 등을 AI 카피라이터 고객으로 확보하는 등 B2B 영역에서 AI 사업의 가시적인 성과 창출에 나섰다.

클라우드형 월정액 컨택센터 'SKT AI CCaaS'는 콜 인프라, 상담 애플리케이션(앱), AI 설루션, 전용회선, 상담 인력, 시스템 운영 대행 등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는 음성인식 기술과 고객 요청을 자동 응답하고 최적의 답변을 내는 AI 챗봇·콜봇, 상담 후 대화 내용을 정리하고 분석하는 기술 등을 적용했다.

‘AI 카피라이터’도 출시했다. 지난 1월 출시한 기업·공공용 생성 인공지능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을 광고 문구 제작에 특화한 상품으로, 수 초 만에 광고나 프로모션 문구를 제작하는 생성형 AI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서비스명, 프로모션 내용, 고객 연령, 마케팅 채널 등 간략한 정보만 입력하면 효과적인 프로모션 문구를 즉각 만들어주는 방식이다.

SK텔레콤은  광고문구를 월 수만 건 이상 생성할 수 있으며, 기존 플랫폼에 즉시 연동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SK렌터카의 AI 컨택센터 사업을 수주하고, SK스토아와 베네피아를 AI 카피라이터 고객으로 확보하는 등 기업간거래(B2B) 영역에서 성과도 만들어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규식 SK텔레콤 AI 컨택사업 담당은 "앞으로도 AI 컨택센터나 AI 카피라이터와 같이 기업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출시해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