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30 03:20 (화)
삼성전자, 내달 16일 주총 ... 경계현ㆍ노태문 등 사내이사 선임안 처리
상태바
삼성전자, 내달 16일 주총 ... 경계현ㆍ노태문 등 사내이사 선임안 처리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2.02.1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6~15일 전자투표 통해 의결권 행사 가능
실시간 중계로 주주 편의 도모 ..사외이사 및 이사보수한도 안건 상정
삼성전자 서초사옥 전경 ⓒ삼성
삼성전자 서초사옥 전경 ⓒ삼성

[매일산업뉴스]삼성전자는 3월 16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경계현 삼성전자 DS부문장, 노태문 MX사업부장, 박학규 DX부문 경영지원실장, 이정배 메모리사업부장 등 사장 4명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이 상정된다. 

또한 사외이사로 김한조 하나금융공익재단 이사장을 재선임하고, 한화진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석좌교수, 김준성 싱가포르투자청(GIC) 매니징 디렉터를 신규 선임하는 안건도 상정된다.

한 교수는 청와대 대통령실 환경비서관(2009~2010년)과 한국환경연구원(KEI) 부원장, 국무총리실 녹색성장위원회 민간위원 등을 지냈다.

이밖에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도 안건에 포함됐다.

주주들은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했다. 주주들은 3월 6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전자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주주들은 전자투표시스템(https://evote.ksd.or.kr)에서 주주 정보를 등록한 후, 소집공고와 의안별 상세 내역 등을 확인하고 의안별로 '투표행사' 버튼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주주편의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지난해부터 주총장 온라인 중계를 도입했다. 다음달 초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중계신청을 위한 사전 신청 안내를 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전자투표 참여 기간(3월 6일 오전 9시 ~ 15일 오후 5시)과 같다.

신청한 주주들은 주총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질문도 할 수 있다. 

다만, 현행법상 주총 당일 온라인 중계를 시청하면서 주총 안건에 대해 온라인으로 투표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의결권 대리행사를 신청해야 한다.
삼성전자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체제를 갖춰 주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