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8:00 (월)
SK(주), 최고재무책임자 역할강화 ... 이성형 CFO 사장 승진
상태바
SK(주), 최고재무책임자 역할강화 ... 이성형 CFO 사장 승진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2.12.0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형 SK(주) 사장. ⓒSK()
이성형 SK(주) 사장. ⓒSK(주)

[매일산업뉴스]SK㈜가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자 최고재무책임자(CFO) 역할을 강화한다.

SK㈜는 1일 이성형 CFO를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내용을 포함한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조직개편은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등 4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조직 역량을 계속 집중하고,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대내외 경영환경에 대응하는 것을 핵심 취지로 삼았다.

이를 위해 CFO 역할을 강화해 재무구조와 사업 포트폴리오 최적화 및 관리 기능을 총괄하도록 했다. CFO는 재무관리뿐 아니라 사업 시너지 제고 등 종합적 관점에서 최고경영자(CEO)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아울러 경영 불확실성에 대비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자 투자 관리 전문성을 대폭 강화한다. 이를 위해 재무전략을 고도화하고 적극적으로 투자 자금을 확보하며, 투자 자산 관리를 강화함과 더불어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과제 발굴·추진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4대 핵심사업 중심의 조직 체계는 유지한다.

SK㈜는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분야의 각 투자센터는 글로벌 투자환경 변화와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 효율성을 높여 영역별 전문성을 살린 빠른 투자 기회 발굴로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바이오·그린·디지털 투자센터와 재무 부문 등에서 10명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SK㈜ 관계자는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 가치 증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최적의 조직구조를 갖추고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주요 임원인사 내용이다.

◇ 사장 승진

▲ 최고재무책임자 이성형

◇ 임원 신규 선임

▲ 바이오 투자센터 이시욱 조아련 ▲ 그린 투자센터 조원상 ▲ 디지털 투자센터 최동희 ▲ 재무부문 권병돈 ▲ IR 담당 박재범 ▲ 브랜드 담당 김형준 ▲ 업무지원실 이혜정 ▲ 베트남 C/O(Country Office) 유재욱 ▲ SK USA 김동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