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1 20:20 (수)
[포토] 청년 창업 꿈 다룬 선물같은 단편영화 '선물' 특별상영회
상태바
[포토] 청년 창업 꿈 다룬 선물같은 단편영화 '선물' 특별상영회
  • 이강미 기자
  • 승인 2019.10.2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삼성전자 네번째 단편영화 '선물' 시사회에감독과 배우들이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신하균, 김준면, 김슬기, 유수빈, 허진호 감독.  사진/삼성전자
28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삼성전자 네번째 단편영화 '선물' 시사회에감독과 배우들이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신하균, 김준면, 김슬기, 유수빈, 허진호 감독. 사진/삼성전자

43분 분량의 단편영화 '선물'은 삼성전자가 혁신적인 예비 창업가와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와 삼성전자가 기부해 화재 현장에서 인명 구조를 위해 사용되는 열화상 카메라 '이그니스'를 소재로 했다.

영화는 무료로 유튜브, 페이스북, 온라인 포털사이트 등에 공개됐다. 올레 TV, BTV, U+TV 등 IPTV 3사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웨이브를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12월부터는 아시아나항공 기내 영화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향후 5년간 'C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외부 스타트업 300개 육성한다는 목표아래 사외 스타트업 육성 대상을 모바일 분야에서 전 ICT 분야로 확대해 'C랩 아웃사이드'를 운영하고 있다.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팀당 1년간 최대 1억원의 사업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