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21:55 (토)
한화오션, 외국인 동료들에게 훈훈한 방한용품 선물
상태바
한화오션, 외국인 동료들에게 훈훈한 방한용품 선물
  • 문미희 기자
  • 승인 2023.12.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거제사업장 정인섭 사장이 직접 넥워머 등 방한 용품 지급하며 온정 나눠
한화오션 생활백서 지급 등 외국인 동료의 한국 생활 적응 위해 지속 노력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장 정인섭 사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외국인 동료들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화오션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장 정인섭 사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외국인 동료들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화오션

[매일산업뉴스]한화오션이 외국인 동료들과 함께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한 온정을 나눴다.

한화오션은 12일 거제사업장에서 한국에서 첫 겨울을 맞는 외국인 동료들을 위해 방한용품을 전달하는 '외국인 동료의 따뜻한 겨울나기'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장 정인섭 사장이 이날 행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외국인 동료들에게 방한 용품인 넥워머와 귀마개를 전달하며 따뜻하고 안전하게 작업할 것을 당부했다. 

한화오션이 준비한 방한용품은 거제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약 3000명의 외국인 동료 모두에게 전달됐다.

스리랑카에서 온 반다라씨(35)는 방한용품을 전달받고 “작업중인 현장을 찾아서 방한용품을 직접 전달해 줘서 깜짝 놀랐다”며 “대한민국에서 맞는 첫 겨울인데 몸도 마음도 따뜻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화오션은 외국인 동료들이 한국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각국의 언어에 맞는 안내서와 안전 교육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올해 초 한화오션은 사내 기숙사를 리모델링해 외국인 동료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조선소내 생활을 돕기 위해 의무실, 은행, 자전거수리소 등이 기재된 ‘조선소 생활백서’를 7개국 언어로 번역해 제공했다. 법무부에서 주관하는 사회통합프로그램에 참여해 외국인 동료들의 한국어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한화오션은 네팔, 베트남, 미얀마 등 7개국의 국가별 언어와 현지 생활경험, 생활문화에 능통한 ‘글로벌 외국인 코디’도 운영하고 있다. 외국인 코디는 언어로 인한 소통의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동료들에게 법정 안전교육을 비롯한 안전 소통 간담회 통역, 각종 안전교육 자료, 안전 지침서 등을 번역하며 외국인 동료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육류의 돼지, 소 등 이미지를 표기해 식사 선택에 도움을 주었다. 지난 추석 연휴에는 외국인 동료들을 위해 1300인분의 치킨을 제공하는 ‘치킨데이’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외국인 동료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조기적응이 안전작업은 물론 고품질 선박 생산으로도 직결된다”며, “다양한 문화를 가진 직원들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 품질의 선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