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8:35 (월)
"KT 대표이사 지원하세요~" 홈페이지에 공개경쟁 모집 공고
상태바
"KT 대표이사 지원하세요~" 홈페이지에 공개경쟁 모집 공고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3.02.1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1시까지 등기우편이나 방문 통해 지원서 제출
ⓒKT
ⓒKT

[매일산업뉴스]KT는 10일 홈페이지에 차기 대표이사 공개 모집 공고를 냈다. 

전날 KT이사회가 공개경쟁 방식으로 차기 대표이사 선정을 재추진한다고 밝힌지 하루만이이다. 차기 대표이사는 2023년 정기 주총부터 2026년 정기 주총까지 3년간 KT를 이끈다. 

응모자격은 경영·경제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경력을 지니고, 기업경영 경험이 있으며, 최고 경영자로서 자질과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또한 정보통신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이다.

정관 등에 따라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사람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나이, 학력, 전공, 성별 등에 의한 제한은 없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T는 홈페이지에 회사의 현황, 재무상태, 경영성과, 정관 등 회사 관련한 필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게시했다.

지원자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자격요건 결격사유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이용·공개 동의서 등의 서류를 오는 20일 오후 1시까지 등기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KT 이사회 내 지배구조위원회는 대표이사 후보 심사 대상자를 선정하며, 대표이사후보심사위원회가 대표이사 후보 심사 대상자를 심사한 후 후보자를 결정한다.

이를 대상으로 KT 이사회는 대표이사 후보자 중 한 사람을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해 다음 달에 있을 주주총회에 추천한다.

특히 KT는 선정 과정의 투명성을 위해 인선 자문단을 구성하고, 주요 주주를 포함한 이해 관계자들로부터 'KT 대표이사 상(像)'에 대한 의견을 받을 예정이다.

KT는 투명한 심사를 위해 응모자 명단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