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3:00 (월)
벤처기업협회, 제32회 농어촌벤처포럼 개최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제32회 농어촌벤처포럼 개최
  • 이강미 기자
  • 승인 2019.10.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1회 농어촌벤처포럼이 지난 5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제31회 농어촌벤처포럼이 지난 5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가 오는 24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제32회 농어촌벤처포럼’(의장 서윤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한다.

‘대한민국 농어촌 식품산업의 미래와 공유경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농어촌 식품창업 성공사례와 공유경제 실현사례를 살펴보고, 식품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정인 센터장이‘식품산업·창업의 미래와 트렌드’를, ㈜삭비즈 임은정 대표가‘공유경제를 통해 본 식품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농업회사법인 우성㈜ 김우성 대표와 △㈜푸마시 김용현 대표가 각각‘식품창업 성공사례’와 ‘공유경제 실현사례’를 소개한다.

패널토론에서는 농어촌벤처포럼 허철무 부의장(호서대 벤처대학원 교수)이 좌장을 맡을 예정이며, △(사)한국신선편이협회 최만수 이사장, △서울먹거리창업센터 김동균 센터장, △㈜가나안코칭컨설팅 김준호 대표이사, △㈜더본코리아 홍신유 이사가 참여해 농어촌 공유경제 실현방안과 식품창업 성공전략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농어촌벤처포럼 서윤정 의장은 “식품산업 분야가 꾸준히 성장하면서 농어촌지역에서도 가공센터를 공유하는 등의 공유경제 실현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이 농어촌지역 식품창업 증대와 공유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포럼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포럼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대한민국식품대전’과 연계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식품대전 참관객은 현장신청을 통해 농어촌벤처포럼에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