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30 06:50 (화)
HD현대오일뱅크, '오네(O-NE) 슈퍼레이스' 6년 연속 공식 연료 공급
상태바
HD현대오일뱅크, '오네(O-NE) 슈퍼레이스' 6년 연속 공식 연료 공급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4.04.0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휘발유 '카젠(KAZEN)' 공급
옥탄가 100수준으로 고성능 레이싱 차량 성능 극대화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연료 공급 협약식에 참석한 양민웅 HD현대오일뱅크 PM지원부문장(왼쪽)과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 ⓒHD현대오일뱅크
양민웅 HD현대오일뱅크 PM지원부문장(왼쪽)과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가 '2024 오네(O-NE)슈퍼레이스 연료공급 협약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

[매일산업뉴스]HD현대오일뱅크가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6년 연속 연료를 독점 공급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슈퍼레이스와 공식 연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양민웅 HD현대오일뱅크 PM지원부문장과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고성능, 고출력을 요구하는 모터스포츠 레이싱 차량은 엔진 출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옥탄가 94 이상의 고급 휘발유 사용이 필수다. HD현대오일뱅크 ‘카젠’은 고급 휘발유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법정 규격보다 우수한 옥탄가 100 수준의 제품이다.

‘카젠’을 주입한 슈퍼 6000 클래스 경기는 오는 20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첫 시동을 건다. 슈퍼레이스는 올 시즌 총 7개 클래스가 열리며 올해 11월까지 진행한다. 지난 해 역대 최다 평균 관람객인 2만 여명이 참여했으며 대회 중계 시청자는 55만 여명에 달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이번 공급을 토대로 모터스포츠 팬들 뿐만 아니라 전국 시청자들에게 고급 휘발유 ‘카젠’의 우수한 성능을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박기철 HD현대오일뱅크 PM사업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당사의 고성능 제품을 적극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당사는 고급 휘발유 ‘카젠’,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카젠’에 이어 고성능 첨가제가 들어간 경유 제품인 ‘울트라디젤’을 출시하는 등 앞으로도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김동빈 슈퍼레이스 대표는 “스피드가 생명인 레이싱 차량은 연료 기술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HD현대오일뱅크의 고급 휘발유 ‘카젠’을 통해 폭발적인 성능을 지닌 슈퍼 6000 클래스 레이싱 차량이 안정적으로 달리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2020년 고급 휘발유 ‘카젠’ 리뉴얼 출시하여 전국 370개소 주유소에서 판매 중이며 출시 전에 비해 5배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