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19:20 (토)
최태원 회장 차녀 민정씨, 美서 헬스케어 스타트업 설립 ... SK하이닉스는 퇴사
상태바
최태원 회장 차녀 민정씨, 美서 헬스케어 스타트업 설립 ... SK하이닉스는 퇴사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4.03.2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 오너 3세의 이례적 행보 '눈길'
최태원 SK그룹 회장 차녀 민정씨 ⓒ연합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 차녀 민정씨 ⓒ연합뉴스

[매일산업뉴스]SK그룹 최태원 회장의 차녀 최민정(33)씨가 최근 미국에서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창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 오너 3세가 별도로 자신의 스타트업을 차려서 운영하는 것은 이례적이란 점에서 세간의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재계에 따르면 최민정씨는 최근 미국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심리건강 헬스케어 스타트업 '인티그럴 헬스(Integral Health)'를 설립했다.

2022년 SK하이닉스를 휴직한 지 약 2년 만으로, 현재 SK하이닉스는 퇴직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스타트업 창업에는 최씨를 비롯해 미국 예일대 의학 박사 출신의 정신의학 전문가, UC 버클리 박사 출신의 전문가 등이 합류했다.

인티그럴 헬스는 행동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다. 현재 미국 헬스케어 기관이나 건강보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심리건강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씨는 최태원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사이에서 태어난 둘째 딸이다. 위로는 언니인 최윤정(35) SK바이오팜 사업개발본부장, 아래로는 남동생인 최인근(29) SK E&S 매니저가 있다.

최씨는 지금까지 활동도 다른 형제들과 달리 독립적이고 도전적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에서 대학을 나오지 않고 중국 베이징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대학 졸업 후에는 재벌가 자녀 중에서는 최초로 지난 2014년 해군 사관후보생으로 자원입대 했다.

이후 중국 상위 10위권 투자회사 '홍이투자'에 입사했다. 이후 최씨는 지난 2019년 SK하이닉스에 대리급으로 입사해 2022년까지 근무하다가 휴직한 후 미국 샌프란시스코 원격의료 스타트업에서 재능 기부 활동과 교육봉사를 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