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22:35 (토)
삼성전기, 2023CDP 기후변화 평가서 '최고등급' 선정
상태바
삼성전기, 2023CDP 기후변화 평가서 '최고등급' 선정
  • 이강미 기자
  • 승인 2024.03.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첫 헌액 이후 9회 「CDP 명예의 전당」 유지
해외사업장 재생에너지 전환, 에너지 절감과제 진행 등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전경 ⓒ삼성전기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전경 ⓒ삼성전기

[매일산업뉴스]삼성전기는 2023년도 CDP 기후변화대응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럽' 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2009년부터 CDP에 참여한 삼성전기는 2014년부터 9회 「CDP 명예의 전당」 헌액 됨에 따라 탄소경영 분야 우수 기업임을 증명했다.

CDP(CDP, Carbon Disclosure Project)는 전세계 주요 상장기업의 기후변화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감축노력 등을 매년 투자자와 금융기관에 제공하는 글로벌 비영리 기관이며, CDP 평가결과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 FTSE4Good 지수 등과 함께 가장 신뢰도 높은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CDP 기후변화대응 평가는 글로벌 2만3000개, 국내 211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및 검증, 감축목표 등 89개 항목을 평가했다. 

삼성전기는  ▲ 제품의 가공·운송·폐기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Scope3) 배출량 공개 ▲ 해외사업장 재생에너지 전환 및 에너지 절감과제 진행 등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 IPCC(글로벌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에서 제공한 기후적응 시나리오를 통한 미래 기후영향 분석 등 활동들이 전체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등급으로 선정됐다.

한편 삼성전기는 CDP에서 수자원 영역을 평가하는 물 경영 평가에서 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삼성전기는 용수 저감을 위한 목표 수립 및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2022년말 기준 국내외 사업장 약 26%의 용수 재이용률을 기록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은 "환경경영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및 자원순환 활동을 경영활동 및 전략과 연계하고 있다"며 "앞으로 삼성전기는 환경을 고려한 제품 개발 및 생산을 위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정책 및 주요 사항들을 이사회 차원에서 관리 감독하기 위해 이사회내 ESG 위원회를 2021년 신설하고, 기후 관련 전문성을 지닌 사외이사를 ESG위원장으로 선임했다. ESG위원회에서는 재생에너지 전환, 에너지 사용량 절감 등 기후변화 이슈를 포함한 환경경영 안건을 심의 운영한다.

삼성전기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은 다양한 평가기관으로부터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국내 기업 최초 'DJSI 15년 연속 편입, 동종업계 최초로 카본트러스트 '탄소 발자국' 인증, FTSE4Good Index 13년 연속 선정, 국내 모든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 플래티넘 등급' 인증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