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18:55 (토)
[신년사]성상엽 벤처기업協 회장 ""벤처 글로벌화·벤처금융 활성화에 힘 쏟겠다"
상태바
[신년사]성상엽 벤처기업協 회장 ""벤처 글로벌화·벤처금융 활성화에 힘 쏟겠다"
  • 문미희 기자
  • 승인 2024.01.0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 ⓒ벤처기업협회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 ⓒ벤처기업협회

[매일산업뉴스]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새해 벤처기업의 글로벌화와 벤처금융 활성화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성 회장은 지난 12월 29일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먼저 벤처의 글로벌화를 위해 역량을 모으고자 한다"며 "디지털 전환으로 급속한 산업재편이 이뤄지고 있는 글로벌 환경에서 국내 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선점 여부는 10년의 국가경쟁력을 좌우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벤처기업의 주요 진출국에 대한 현지 협력 네트워크 확대 및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 핀셋 정책 등을 제안해 벤처의 글로벌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ㅇ어 "벤처금융 활성화에도 힘을 쏟겠다"며 "벤처기업들을 위해 투자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제도들이 하루빨리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올해 벤처재창업공제 사업을 추진해 벤처 재창업 및 위기 극복에 힘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또 "국내외 우수 인재를 유치 및 보상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해외 인재 유치를 위한 E-7 비자 개선, 성과조건부 주식 제도 안착 등 벤처업계 특성을 고려한 노동유연성 확보 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대에 뒤떨어진 규제들도 고질적인 문제"라며 "기업들이 자유롭게 창의력을 발휘해 아이디어를 구현해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