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7 22:45 (토)
SK(주), 시가총액 1% 규모 자기주식 매입한다 ... "주주가치 제고"
상태바
SK(주), 시가총액 1% 규모 자기주식 매입한다 ... "주주가치 제고"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3.10.3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0억원 규모의 신탁 계약 체결
계약 종료 후 이사회 승인 거쳐 전량 소각
서울 종로1가 SK서린사옥 전경 ⓒSK(주)
서울 종로1가 SK서린사옥 전경 ⓒSK(주)

[매일산업뉴스]SK㈜가 31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2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매입을 위한 신탁 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가총액의 약 1% 수준으로, 신탁 계약으로 취득한 자기주식은 계약 종료 후 별도 이사회 승인을 거쳐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이번 자기주식 매입은 주주환원 정책 실천의 일환이다. SK㈜는 지난해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2025년까지 기본배당 외 매년 시가총액의 1% 이상 자기주식을 매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는 올해 3월 이사회에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해 매입한 자기주식 전량 소각을 결정한 바 있다. 소각한 주식은 보통주 95만1000주로, 지난 4월 전량 소각을 완료했다.

SK㈜는 이사회 중심 경영과 주주권리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ESG 선도 기업인 SK㈜는 지난 27일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이 시행하는 ESG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A+' 등급을 받았다. A+등급은 전체 평가대상 기업 중 2.4%에게만 부여됐다. 또, 2022년에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로부터 ESG 경영평가 중 가장 높은 등급에 해당하는 ‘AAA’ 등급을 획득했으며, S&P Global이 발표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도 11년 연속 월드(World) 지수에 편입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성형 SK㈜ 최고재무책임자는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기주식 매입을 결정했다”며 “향후에도 주주환원 정책을 꾸준히 이행함으로써 주주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인정 받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