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08:00 (목)
삼성전기 신입사원들의 특별한 첫돌 ... '나눔 가치' 먼저
상태바
삼성전기 신입사원들의 특별한 첫돌 ... '나눔 가치' 먼저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3.08.1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사 1주년 맞아 사업장 인근 지역 봉사활동 나서
아동보육시설 봉사활동, 하천 정화 활동 등 생활 속 사회적 책임 실천
삼성전기 신입사원들이 입사 1주년을 맞아 국내 사업장 인근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전기
삼성전기 신입사원들이 입사 1주년을 맞아 국내 사업장 인근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전기

[매일산업뉴스]삼성전기 신입사원이 입사 1주년을 기념해 사업장 인근 지역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로 첫발을 내딛고 1년간 열심히 달려온 신입사원들을 축하하고, 신입사원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업 문화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자는 취지를 살려 국내 각 사업장별로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다.

수원사업장의 신입사원들은 지난 1996년부터 인연을 맺어온 아동보육시설인 동광원에서 시설 환경 정비, 간식 만들기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인 플로깅(plogging) 등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세종사업장 신입사원들은 천연 염색 손수건  100여 장을 제작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부산사업장은 낙동사회복지관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해 원목액자 키트를 제작했으며, 사업장 인근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품질보증실의 황은진 프로는 "입사 1주년을 기념해 동료들과 함께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보람차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작지만 일상 속에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해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입사 1주년을 기념하는 깜짝 축하 영상에서 "삼성전기에서 보낸 첫 1년이 행복하고 의미 있었기를 바란다"며 "1년이라는 시간 안에서 배우고 질문하고 노력했던 시간은 여러분들의 성장에 꼭 필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삼성전기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특별한 해로 신입사원 여러분들이 앞으로의 또 다른 50년을 만들어갈 주역으로써 활약할 모습을 기대하겠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