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07:35 (목)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 사전예약 '역대최대' ...."흥행 청신호"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 사전예약 '역대최대' ...."흥행 청신호"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3.08.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일간 사전예판 102대 ... 갤럭시S23 잇는 흥행
플립5와 폴드5의 판매 비중 7대 3
Z플립5는 민트와 크림, 갤럭시 Z폴드5는 아이스 블루 인기
통신3사 사전예판도 순풍
삼성전자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플립5·폴드5 국내 사전 판매가 최종 102만대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사전 개통을 위해 대기 중인 고객들 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플립5·폴드5 국내 사전 판매가 최종 102만대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8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사전 개통을 위해 대기 중인 고객들 모습. ⓒ삼성전자

[매일산업뉴스]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국내 사전 판매가 100만대를 넘어서며 폴더블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이에따라 업계에서는 폴더블 스마트폰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플립5·폴드5 국내 사전 판매가 최종 102만대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1주일 동안 약 109만대를 판매한 갤럭시 S23 시리즈에 근접한 수치다.

특히 폴더블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높은 사전 예약 판매량으로, 같은기간 97만대를 판매한 갤럭시 Z폴드4·플립4의 사전 예약 판매량을 5% 넘게 웃돌았다.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의 사전 예약 판매 비중은 7대 3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Z플립4와 Z폴드4의 글로벌 판매 비중은 6대 4 수준이었다.

색상의 경우 갤럭시 Z플립5는 민트와 크림, 갤럭시 Z폴드5는 아이스 블루에 대한 선호가 많았다.

플립5의 인기 이유로는 단연 사이즈가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의 영향이 컸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FlexCam)’ 기능도 인기 요인으로 지목됐다.

폴드5는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 그리고 멀티태스킹과 S펜을 통한 사용성이 호평 받고 있다.

관련업계는 올해 갤럭시 Z 플립5·폴드5 등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이 1000만대를 무난하게 넘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앞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지난달 28일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중 1대 이상을 폴더블로 하겠다고 공언한바 있다.

SK텔레콤이 8일부터 갤럭시 Z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홍보모델이 서울시 마포구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 설치된 원더플립 미니어처존을 소개하는 모습. ⓒSKT
SK텔레콤이 8일부터 갤럭시 Z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홍보모델이 서울시 마포구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 설치된 원더플립 미니어처존을 소개하는 모습. ⓒSK텔레콤

갤럭시 Z폴드5·플립5은 이동통신 3사 사전 예약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였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전체 가입자의 약 62%가 20∼30대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갤럭시 Z플립5의 경우 전체 예약 구매자의 35%가 20∼30대 여성이었고, 갤럭시 Z폴드5는 30∼40대 남성 가입자가 전체의 절반 이상(53%)을 차지했다.

색상별로 보면 갤럭시 Z플립5에서는 민트가 가장 인기가 많았고,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가 뒤를 따랐다.

갤럭시 Z폴드5는 팬텀 블랙, 아이스 블루, 크림 순이었다.

회사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구축한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스퀘어와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 인근에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의 원더플립 미니어처 팝업 존에도 많은 고객이 관심을 보였다고 소개했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5! 마이 원더플립' 캠페인이 특히 청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말했다.

모델이 8일 KT플라자 홍대 애드샵플러스점 S존에서 KT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체험하는 모습. ⓒKT
모델이 8일 KT플라자 홍대 애드샵플러스점 S존에서 KT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체험하는 모습. ⓒKT

KT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갤럭시 Z폴더블5 시리즈를 사전 예약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 판매 비중은 75대 25로 나타났다.

회사는 사전 예약 고객에게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과 갤럭시 Z플립5의 커버 스크린 등에 대한 고객 관심 및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플립5는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선호가 많았고, 갤럭시 Z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KT는 서울 마포구에 있는 '홍대 애드샵 플러스'와 전국 S존 매장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증강현실(AR) 게임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폴더블 스마트폰 구매 고객을 위해 추첨 이벤트, 제휴카드 및 중고 단말기 보상을 활용한 단말 할인, 콘텐츠 이용 혜택 등 프로모션도 운영하고 있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상무)는 "사전 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와 함께 풍요로운 혜택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폴드5·플립5가 전작 대비 더 좋은 반응을 나타냈다고 소개했다.

특히 1000대 한정으로 나온 갤럭시 Z플립5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예약 신청이 준비한 수량의 2배 이상 접수되기도 했다.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의 예약 비중은 7대 3이었다.

갤럭시 Z플립5의 경우 크림(32%) 색상의 인기가 가장 높았고, 민트(31%), 그라파이트(20%), 라벤더(17%)가 뒤를 이었다.

갤럭시 Z폴드5는 아이스 블루(40%), 크림(32%), 팬텀 블랙(28%) 순이었다.

MZ세대가 많이 찾는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팝업은 2만 명 넘는 고객이 방문하면서 역대 갤럭시 팝업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

회사는 하루 평균 2000명 이상 방문한 수치라면서, 전작 출시 당시 운영한 팝업과 비교했을 때 방문자가 2배 늘어났다고 소개했다.

온라인 유통 채널 '유플러스 라이브'는 사전 예약 기간 누적 조회수 약 350만 회를 넘겼으며, 인공지능(AI)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한 방송은 조회수 51만여 회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은 갤럭시 Z폴드5·플립5 개통에 맞춰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한 '한 달 구독료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통신 3사는 갤럭시 Z플립5는 요금제에 따라 15만6000∼65만원, 갤럭시 Z폴드5는 요금제에 따라 5만∼24만원의 공시지원금을 책정했다.

제품을 사전 예약한 고객은 이날부터 개통할 수 있으며, 공식 출시일은 이달 11일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