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06:10 (일)
반도체ㆍ배터ㆍ리디스플레이 업계 "특화단지 지정 환영"
상태바
반도체ㆍ배터ㆍ리디스플레이 업계 "특화단지 지정 환영"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3.07.20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3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3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산업뉴스]정부가 20일 반도체·이차전지구·디스플레이 초격차 확보를 위해 용인 등 7곳을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하자 관련 업계가 일제히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이날 환영 성명을 내고 "특화단지 지정을 통한 종합적 산업 생태계 지원 정책이 반도체산업을 비롯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산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국내 반도체 업계를 대표하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환영 입장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는 정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에 부응해 세계 최대 반도체 메가클러스터가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이번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환영하고, 계획한 투자를 잘 이어가겠다"며 "이천과 청주에 있는 기존 사업장에서의 투자도 계획대로 진행해 국가 반도체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도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배터리산업협회는 입장문에서 "광물가공(새만금)-소재(포항)-셀(청주·울산)-재활용(새만금)으로 이어지는 국내 배터리 생태계의 밸류체인이 완결되고, 차세대 전고체 전지 개발 등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정부가 마련 예정인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세부 육성계획에 특화단지별로 필요한 맞춤형 패키지 지원이 구체화될 수 있도록 정부 측에 건의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입장문에서 "충남 천안·아산 지역이 디스플레이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경쟁력 있고 튼튼한 디스플레이 산업 생태계가 조성될 것"이라고 반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