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08:10 (일)
추경호, 기업에 과감한 투자ㆍ수출 당부 .."규제개선ㆍ조제지원 협력"
상태바
추경호, 기업에 과감한 투자ㆍ수출 당부 .."규제개선ㆍ조제지원 협력"
  • 이강미 기자
  • 승인 2023.06.2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기업인 간담회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20일 서울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기업인 정책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서울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기업인 정책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매일산업뉴스]추경호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하반기 경기반등을 위해 기업들이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수출확대에 매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추 부총리는 규제개선과 조세지원 협력을 약속했다.

추 부총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가진 기업인들과의 정책간담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는 하반기 경기반등을 위한 경제계의 건의ㆍ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기획재정부가 전경련에 기업인들을 모아달라고 요청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기획재정부 측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 등 6명이 참석했다. 4대 그룹에선 삼성 김완표 사장, SK 윤용철 부사장, 현대차그룹 최준영 부사장, LG 하범종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외 포스코 이시우 사장, 롯데 고정욱 부사장, 한화 이성수 사장, GS 홍순기 사장, HD현대 금석호 부사장, 신세계 강승협 부사장, 한진칼 류경표 사장, 두산 백승암 부사장, 코오롱 김영범 사장, 풍산 박우동 부회장, 삼양 엄태웅 사장, DB 양승주 부사장, 전경련 배상근 전무 등 총 17명이 참석했다.

추경호 부총리는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우리 경제가 빠르고 강한 경기반등을 하기 위해서는 민간과 시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기업들은 공격적 투자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역량을 구축하여, 수출 확대에 매진해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추 부총리는 “정부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규제개선과 조세지원에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요 기업들은 최근 글로벌 경제가 위축되면서, 수출 감소, 판매 부진․재고누적 등으로 경영환경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제도 지원을 요청했다.

전경련에 따르면 기업들의 주요 건의사항은 ▲R&D 세제 지원 강화 ▲탄소중립 전환을 위한 정책․제도 지원 강화 ▲국가전략산업 지원 강화 등이다. 하지만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