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8-05 15:05 (목)
통신3사, PASS앱으로 'QR출입등록ㆍ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
상태바
통신3사, PASS앱으로 'QR출입등록ㆍ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1.07.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청과 협업
이달12일부터 PASS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 ‘QR X COOV’ 오픈
통신3사가 본인 인증 앱 패스(PASS)의 QR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7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의 확인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통신3사
통신3사가 본인 인증 앱 패스(PASS)의 QR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7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의 확인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통신3사

[매일산업뉴스]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본인인증 앱 ‘패스(PASS)’에서 이제 코로나19 백신 접종정보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통신 3사는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의 확인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통신 3사는 지난해부터 질병관리청과의 협업을 통해 패스 앱의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전자예방접종증명(COOV앱)과 연계해 패스 앱의 QR출입증 화면에서 이용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에 다중 이용시설 출입 시, 백신 예방 접종 여부 확인이 필요한 경우 패스 앱의 QR출입증과 함께 해당 화면 하단에 노출되는 백신 접종 완료 여부 및 접종 기간(2주 이상 등)정보를 제시하면 된다.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는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이후 추가 재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번거로움이 적고, 매회 QR코드 생성시 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는 등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백신접종 정보는 휴대전화 내부 안전영역에 보관돼 우수한 보안성까지 갖췄다.

매달 새롭게 전화번호 인증을 하는 번거로움 없이 QR 출입증 서비스와 함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의 많은 이용이 기대된다.

한편 통신 3사는 각 사의 패스 앱을 통해 QR 출입증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및 기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사 패스 앱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통신3사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패스 앱을 통해 QR 출입증 등 코로나19 방역과 관련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는 한편 5G 및 AI 기반의 다양한 ICT 인프라를 통해 본인 인증 서비스의 혁신적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