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4-19 10:47 (월)
'내달 상장' 한화종화, 국내 첫 수소혼소 발전기술 보유 기업 2곳 인수
상태바
'내달 상장' 한화종화, 국내 첫 수소혼소 발전기술 보유 기업 2곳 인수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1.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PSMTㆍ네덜란드 ATH 지분 100%인수
저탄소 저비용 친환경의 수소 혼소 기술 확보
혼소 수소 발전 개념도. ⓒ한화종합화학
혼소 수소 발전 개념도. ⓒ한화종합화학

[매일산업뉴스]한화종합화학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수소 혼소’ 발전 기술을 보유하게 됐다. 이 회사는 '수소 혼소'발전 기술을 보유한 세계적인 가스터빈 서비스 업체 2곳을 인수했다.

수소 혼소 발전은 가스터빈에 수소와 천연가스를 함께 태워 발전하는 방식으로,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한화종합화학은 22일 “수소 혼소 기술을 보유한 미국의 PSM사(Power Systems Mfg., LLC)와 네덜란드 ATH사(Ansaldo Thomassen B.V.) 지분을 100%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글로벌 가스터빈 기업 ‘안살도 에네르기아(Ansaldo Energia)’의 자회사이다. 안살도 에네르기아는 세계 4대 발전설비 회사로, 세계 최고 수준의 가스터빈 수명 및 성능 향상과 수소 혼소 개조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한화는 19일 인수 계약을 체결했고, 오는 6월까지 미국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인수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수소 혼소 기술은 국내에서도 개발에 나섰지만 아직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지 못했다. 이번에 한화가 인수한 PSM/ATH사는 미국과 유럽에서 수소 혼소 기술을 이미 상용화했다.

한화종합화학 박흥권 대표는 “수입에 의존하던 가스터빈 기술과 함께 탄소와 질소산화물(NOx) 발생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수소 혼소 기술까지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종합화학은 한화솔루션 자회사로, 다음달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