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9:35 (목)
[이건희 회장 별세] 경실련 "경제발전에 큰 기여했지만 그늘도 남겨"
상태바
[이건희 회장 별세] 경실련 "경제발전에 큰 기여했지만 그늘도 남겨"
  • 이주연 기자
  • 승인 2020.10.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부고 논평 통해 애도의 뜻 밝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경실련)은 25일 부고 논평을 내고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명복을 빈다"고 밝히며 애도의 뜻을 밝혔다.

경실련은 "고인은 1987년 삼성그룹의 회장으로 취임하여 삼성전자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시켰으며, 신경영, 창조경영, 인재경영으로 경제계의 혁신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고인이 이끌었던 삼성그룹의 성장은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만 재벌중심 경제구조를 고착화 하고 정경유착, 무노조 경영, 노동자 인권 탄압의 그늘도 남겼다"고 했다.

경실련은 "삼성그룹은 고인의 유산을 성찰하여 그룹의 후계과정에서 빚어진 과오에 대한 반성과 책임 있는 자세 그리고 투명한 상속으로 한국경제와 사계경제의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새롭게 거듭나길 기대한다"면서 "다시 한 번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했다.

◆다음은 경실련 부고 논평 전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은 1987년 삼성그룹의 회장으로 취임하여 삼성전자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시켰으며, 신경영, 창조경영, 인재경영으로 경제계의 혁신을 이끌었습니다.

고인이 이끌었던 삼성그룹의 성장은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만 재벌중심 경제구조를 고착화 하고 정경유착, 무노조 경영, 노동자 인권 탄압의 그늘도 남겼습니다.

삼성그룹은 고인의 유산을 성찰하여 그룹의 후계과정에서 빚어진 과오에 대한 반성과 책임 있는 자세 그리고 투명한 상속으로 한국경제와 사계경제의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새롭게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201025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