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9 12:50 (금)
강희석 이마트 대표, 쓱닷컴 대표 겸직...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
상태바
강희석 이마트 대표, 쓱닷컴 대표 겸직...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
  • 이주연 기자
  • 승인 2020.10.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2021년 정기 인사 단행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도 대표 변경
신세계푸드, 신세계I&C는 내부 승진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대표이사에 이주희 부사장보 선임
강희석 (주)이마트 대표이사 겸 SSG.COM 대표이사. ⓒ신세계그룹
강희석 (주)이마트 대표이사 겸 SSG.COM 대표이사.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15일 이마트부문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경영 환경 극복과 경영 성과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전문성 강화 및 우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한편, 온라인 역량 강화 및 온오프 시너지 창출과 조직 효율 제고 및 신성장 기반 구축에 중점을 뒀다.

또 전체적으로 임원수를 축소하면서, 적재적소에 젊고 실력있는 인재를 과감히 기용, 인재 육성 및 미래 준비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강희석 (주)이마트 대표이사는 ㈜SSG.COM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이에따라 강희석 대표이사는 ㈜이마트와 SSG.COM을 겸직하게 된다. 이마트와 SSG.COM은 대표이사 겸직을 통해 향후 온오프 통합적 사고 및 시너지를 크게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에는 ㈜이마트24 김성영 대표이사를, ㈜이마트24 대표 이사에는 ㈜신세계I&C 김장욱 대표이사를 각각 내정했다.

공석이 된 ㈜신세계푸드 대표이사와 신세계I&C 대표이사는 내부 승진으로 마무리됐다. (주)신세계푸드 대표이사에는 송현석 ㈜신세계푸드 마케팅담당 상무가, ㈜신세계I&C 대표이사에는 IT사업부장 손정현 전무가 각각 선임됐다.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대표이사에는 전략실 지원총괄 이주희 부사장보가 올랐다.  

윗줄 왼쪽부터 김성영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 김장욱 이마트24대표이사. 아랫줄 왼쪽부터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이주희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대표이사, 손정현 신세계I&C 대표이사. ⓒ신세계그룹
윗줄 왼쪽부터 김성영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 김장욱 이마트24대표이사. 아랫줄 왼쪽부터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이주희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대표이사, 손정현 신세계I&C 대표이사. ⓒ신세계그룹

㈜이마트 노재악 부사장보와 형태준 부사장보는 부사장으로, 곽정우 상무는 전무로 각각 승진했다.

신세계그룹은 "전문성 강화, 미래 성장 기반 구축, 조직 시너지 제고를 위해 각 사별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전문성 강화 및 조직문화 선진화를 추진한다. 우선 MSV담당을 신설하고, 현재 4담당 체제인 판매담당을 5담당 체제로 확대하는 한편, Metro담당 신설을 통해 영업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조직 문화 본부를 신설해 미래지향적 조직문화 구축 기반을 마련했다. ㈜SSG.COM은 온라인 사업의 본격적인 성장을 위해 그로서리사업본부, 신사업본부, DATA/INFRA본부, 지원본부 등으로 조직 체계 전반을 재구축했다.

㈜신세계푸드는 제조서비스부문과 매입유통부문 부문 대표 체제를 단일 대표 체제로 재편하는 한편, 조직 전반의 효율과 시너지를 제고토록 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전략기획 및 상품개발 조직을 신설해 신사업 추진 및 상품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번 인사 배경에 대해 신세계그룹은 “어려운 경영 환경을 타개하고 그룹의 미래 준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최적임자를 엄선하여 인사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철저히 능력과 성과주의에 기반한 인사를 계속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그룹의 백화점부문에 대한 정기인사는 예년과 같이 12월 초에 시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