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0 05:40 (토)
마운티아, 미세먼지 흡착 방지 '알렉사다운재킷' 출시
상태바
마운티아, 미세먼지 흡착 방지 '알렉사다운재킷' 출시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9.11.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운티아의 미세먼지 흡착 방지 '알렉사다운재킷'   사진/마운티아
마운티아의 미세먼지 흡착 방지 '알렉사다운재킷' 사진/마운티아

최근 10년 만에 발생한 10월 황사와 미세먼지로 단순히 마스크를 뛰어넘어 가전, 패션업계에도 '보건'을 강조한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다르면 보건용 마스크의 경우 지난해 생산 금액이 전년 대비 213% 증가했으며,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지난 2년간 2.5배 성장했다.

패션업계 역시 ‘스모그 꾸뛰르(미세먼지에 맞는 맞춤복)’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미세먼지 차단 제품을 활용한 패션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가전시장 또한 공기청정기와 함께 의류관리기가 ‘신(新)가전’이라는 이름으로 떠올랐고, 마스크는 한철 쓰는 소모품에서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이처럼 겨울과 함께 찾아온 미세먼지 공습에 함께 주목 받는 패션∙가전∙생활용품 등 유통가 미세먼지 차단 아이템을 소개한다.

◆마운티아, 미세먼지 흡착 방지 기능성 의류 ‘미세고 시리즈’ 출시

아웃도어컬처브랜드 마운티아가 최근 선보인 '미세고(MISE-GO)'시리즈는 미세먼지 흡착을 예방하는 기능성 의류다. 마운티아의 자체 개발력을 통해 완성된 '미세고'원단은 정전기 방지효과와 함께 미세먼지보다 더 작은 입자로 섬유표면에 코팅막을 형성해 야외활동 후 의류에 흡착돼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차단함으로써 실내 공기 악화를 방지한다.

겨울용 헤비다운인 ‘알렉사다운 재킷’은 이러한 미세고 원단을 적용한 제품으로 미세먼지가 심한 겨울철 야외활동 시 제격이며, 집에 들어서기 전 옷을 한번 털어주기만 하면 바깥의 미세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에 패치형 포켓을 적용해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으며, 내구성 역시 뛰어나 각종 생활 스크래치에도 강하다.

◆기능성 탑재, 패션 마스크의 진화

연예인들의 공항패션에서 자주 등장하던 마스크의 경우 미세먼지 이슈와 만나 기능성을 갖춘 패션 아이템으로 거듭났다.

패션 미세먼지 마스크 브랜드 ‘에티카’가 선보인 ‘에티카 에어웨이’는 자체 원천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핵심 소재인 ‘고효율 여과 집진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차단한다.

특히 기존의 KF94 마스크는 호흡이 불편한 데 비해 해당 제품은 에어밸브를 적용해 호흡이 편안하며, 미세먼지 제품임에도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트렌디한 컬러 9종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실내에서도 공기질 관리 필수! 롱패딩도 케어 가능한 대용량 에어드레서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야외에서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외출 후 의류에 남아있는 미세먼지가 집 안으로 유입될 수 있는 만큼 의류 관리를 돕는 의류청정기가 필수 가전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의류관리기 ‘에어드레서’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에어드레서가 상·하의 3벌 용량이었던 반면, 신제품은 최대 상·하의 5벌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으며, 롱패딩, 롱코트 등 부피와 길이가 큰 옷도 케어 가능하다. 커진 내부 공간만큼 풍량을 기존보다 60% 늘려 25분 안에 미세먼지를 99% 제거해주고, 미세먼지 필터도 1.5배 커졌다.

◆섬유 속 미세먼지까지 잡는 세탁세제

액체세제 브랜드 ‘퍼실’은 섬유 속 깊게 배인 얼룩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는 ‘퍼실 딥클린 테크놀로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0만 개의 얼룩제거 분자와 7가지 스마트 효소의 최적 조합으로 완성된 포뮬러가 섬유 속 깊숙이 침투해 깊게 배인 얼룩과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한다.

미세먼지를 97.4%까지 제거하는 퍼실의 세척력은 공인 시험 기관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인증을 추가로 받아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사회적 재난 수준의 심각한 건강 및 환경 문제로 자리잡으면서 일상 속 미세먼지 차단 제품 사용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의 문제가 됐다”라며 “패션부터 가전, 생활용품, 뷰티 등 분야를 막론하고 관련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만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기능성 제품으로 꼼꼼히 따져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