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9 23:50 (금)
삼성바이오로직스, 카나프와 망막질환 치료제 개발한다
상태바
삼성바이오로직스, 카나프와 망막질환 치료제 개발한다
  • 김혜주 기자
  • 승인 2020.09.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시료 생산까지 신약 개발 전 과정 지원 CDO 계약
망막질환 건성 황반변성·당뇨 망막병증 치료하는 이중융합단백질
바이오벤처의 첫 물질 위탁개발, 당사 CDO 서비스 퀄리티·신뢰도 입
삼성바이오로직스 직원이 실험실에서 신약실험을 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연구원이 실험실에서 신약실험을 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카나프 테라퓨틱스(Kanaph Therapeutics, 이하 카나프)와 망막질환 치료제 개발에 나선다.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김태한)는 카나프(대표이사 이병철)와 망막질환 치료제(물질명 KNP-301)의 세포주 개발·공정개발·비임상·임상시료 생산 등 신약 개발 전 과정을 지원하는 위탁개발(CDO)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카나프의 신 물질 KNP-301은 망막질환인 건성 황반변성과 당뇨 망막병증을 적응증으로 하는 이중융합단백질이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바이오벤처에는 더없이 중요한 첫 물질 개발을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맡겼다는 것은 그만큼 당사의 CDO 서비스의 퀄리티에 대한 믿음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공정 및 제형 개발이 핵심인 망막질환 치료제를 성공적으로 개발해 당사 CDO 서비스의 전문성을 전 세계에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철 카나프 대표는 “앞으로 카나프의 여러 우수한 혁신 신약 후보 물질들이 임상개발 단계에 진입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CDMO인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파트너십에 이어 카나프는 자체 임상 인력과 파이프라인에 전문화돼 있는 핵심오피니언리더(KOL)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네트워크 활용을 통해 글로벌 임상을 성공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