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09-23 06:04 (수)
LG디스플레이,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LG디스플레이,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기업 선정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0.09.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000억원 상생협력자금 운용
협력사 경쟁력 강화 위해 연구개발 과제 21건과 제조혁신활동 166건 수행
LG디스플레이 로고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로고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가 8일 서울 쉐라톤 팔래스 호텔에서 열린 제 63차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 6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LG디스플레이가 ‘협력사의 경쟁력이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이라는 상생 철학을 바탕으로 회사 고유의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협력사의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써온 노력을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약 1000억원의 상생기술협력자금을 운용하고, 동반성장펀드 및 금융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저금리 대출 상품을 제공하며 협력사의 재무 건전성을 높였다.

특히 협력사의 근본적인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 연구개발 과제 21건과 제조혁신활동 166건을 수행했으며, 14건의 공동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협력사의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위해 61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설비, 환경, 화학물질 관리 위험성 평가사업을 위한 기술 지원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 대구 경북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당시 해당 지역에 위치한 협력사에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제공하고, 상생기술협력자금 상환을 유예했다. 또한 국가간 이동이 제한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위해 비자발급과 전세기를 지원하는 등 협력사 임직원들의 해외 출장 및 국내 복귀도 돕고 있는 중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구미 기숙사인 동락원을 대구경북지역의 경증환자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여, 약 400여명의 환자들이 치료를 받는 등 정부 방역시책에 적극 참여한 점도 인정 받았다.

LG디스플레이 구매그룹장 최영근 전무는 “LG디스플레이가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협력사와 동반성장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상호발전적 관계를 정착시켜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전담 부서를 설치하고 협력사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도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新성장협력체제’를 도입해 금융, 기술, 의료복지 3가지 분야의 지원 대상을 2,000여개에 이르는 2∙3차 협력사까지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