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0 04:35 (토)
'토종 커피머신' 기업 동구전자, 원두커피 구독경제시대 연다
상태바
'토종 커피머신' 기업 동구전자, 원두커피 구독경제시대 연다
  • 문미희 기자
  • 승인 2020.07.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머신+원두커피' 결합·판매, 티타임샵 출사표
티타임·베누스타 등 커피머신 제조 '30년 외길'
소자본창업 전자동 커피머신 출시, 외산과 경쟁
동구전자 신제품 전자동 커피머신 I-CREO. 사진/동구전자
동구전자 신제품 전자동 커피머신 I-CREO. 사진/동구전자

국내 커피머신 판매 1위기업인 동구전자가 원두커피 구독경제시대를 활짝 열었다.

15일 동구전자에 따르면 30년간 전자동 커피머신 '티타임'의 제조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유명 커피산지에서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생두를 독창적인 레시피로 로스팅한 명품원두, 스페셜티 등을 커피애호가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몰 '타타임샵'을 열고 시장 공략에 나섰다.

티타임샵에선 일반 가정이나 사무실, 커피판매 매장 등을 위한 여러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전자동머신과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원두를 선보이고 있다.

커피머신의 경우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스팀우유기능 등 6개 메뉴가 가능한 '바리스타 홈'▲아메리카노, 아이스아메리카노 등 5개 메뉴가 가능한 '시그니처 RF' ▲아메리카노, 아이스아메리카노 등 4개 메뉴가 가능한 '프리미엄 카페' 등이 대표 모델이다.

이들 커피머신은 렌탈 또는 일시불로 구입할 수 있다.

동구전자 커피머신은 사용자가 간편하게 세척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해 더욱 위생적이다.

모델마다 일정 렌탈료(일부 제품은 렌탈료 없음)를 내고 36개월 의무 사용하면 설치비와 등록비도 무료다. 커피머신에 대해선 4년 동안 무상으로 A/S가 가능하고, 전문기사가 년 1회 방문해 점검한다.

특히 커피머신 렌탈 고객들에게는 티타임샵의 60가지 다양한 원두를 최대 50%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할인혜택도 준다.

티타임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원두는 큐그레이더가 엄선해 100% 직수입한 햇생두를 사용한다.

큐그레이더란 커피의 원재료인 생두와 원두의 맛, 특성 등을 감별해 커피의 등급을 결정하는 전문가로, 동구전자는 자체 운영하고 있는 커피R&D센터에 큐그레이더를 두고 있다.

이들 햇생두는 전문로스터가 고유한 향과 풍미를 이끌어내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원두별 컨디션을 체크해 당일 로스팅한 후 출고해 고객들은 더욱 신선한 원두를 집이나 사무실 등 원하는 곳에서 받아볼 수 있다.

로스팅 등 원두생산라인 공정은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365일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한다.

원두 가격은 스페셜티(200g 기준)의 경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첼바 G1 1만3900원 ▲콜롬비아 수프리모 포파얀 1만3900원 ▲블루마운틴 보마이 1만4900원 ▲브라질 그란자송 프란시스코 2만원 등이다.

또 명품원두(200g 기준)는 ▲예멘 모카 마타리 2만6900원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NO.1 6만5900원 등이다.

티타임샵에선 원두 고유의 다양한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블렌드. 싱글오리진, 스페셜티, 명품원두 등을 고객들이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1991년 설립해 내년이면 30주년을 맞는 동구전자는 마이컴 방식의 전자동 커피서비스 제품(1993년), 페이퍼 필터방식의 원두커피머신(2001년),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2008년)을 국내에서 처음 개발해 출시했다.

우리나라 커피서비스기기 원조인 동구전자는 인스턴트머신 브랜드 '티타임'(teatime), 프리미엄 에스프레소머신 '베누스타'(VENUSTA) 등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토종 커피머신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켜가고 있다.

특히 최근엔 소자본 카페 전문점 창업을 위한 전자동 하이엔드 커피머신 'I-CREO'를 개발해 선보이면서 이탈리아, 스위스 등 외산 커피머신 브랜드들과도 본격 경쟁에 나섰다.

동구전자는 1997년 당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유망선진기술기업', 2002년엔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도 선정됐으며 2018~2019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및 소비자만족지수 1위 등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동구전자 커피머신은 현재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동남아 등 전세계 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신개념 유통서비스인 구독경제는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통해 원두커피를 즐기려는 커피 애호가들에게 동구전자의 머신과 양질의 원두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해 이같은 서비스를 본격 시작하게 됐다”면서 “30년 기술을 집약해 개발한 ‘전자동 커피머신’은 청소의 편리성, 빠른 추출시간, 일정한 맛, 완벽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