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2:00 (목)
박능후 장관, "코로나확산 가장 큰 원인은 중국서 들어온 한국인"
상태바
박능후 장관, "코로나확산 가장 큰 원인은 중국서 들어온 한국인"
  • 이주연 기자
  • 승인 2020.02.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6일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원인과 관련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들어온 우리 한국인"이라고 말해 논란이 예상된다.

박능후 장관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정갑윤 미래통합당 의원이 코로나19 확산 책임을 추궁하면서 "코로나19 감염증 숙주는 박쥐도 아니고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며 "중국인 입국금지 조치를 취했으면 이런 사태가 왔겠느냐"고 비판하자 이같이 답했다.

이에 박능후 장관은 "소신을 가지고 최선을 다했다"고 답했고, 정갑윤 의원은 "그런데 왜 이런 결과가 생기냐, 또 신천지 교회, 대구시민이 (원인)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자 박능후 장관은 "(신천지는 관련) 말은 꺼내지도 않았다"며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들어온 한국인이었다. 애초부터 중국에서 들어온 우리 한국인이라는 뜻"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또 정갑윤 의원이 '그러면 격리 수용을 했어야 했다'고 하자 "그분들을 (모두) 격리 수용 할 수 없다. 하루에 2000명씩 들어오는 한국인을 어떻게 다 격리 수용 하느냐"고 했다.

박능후 장관은 "이 바이러스의 특성 자체가 검역에서 걸러지지 않은 사람도 들어오기 때문이다. 열도 없고, 기침도 없는 한국인들이 중국에 갔다가 들어오면서 감염을 가져온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장제원 통합당 의원은 "장관이 (코로나19 확산이) 중국을 방문한 우리 국민의 문제였다는 우리 국민의 정서와는 배치되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무척 안타깝다"며 "국민은 문재인 정권의 경거망동에 분노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장제원 의원은 "국무총리는 마스크를 안써도 된다고 하는 등 경거망동한 이후 코로나19가 창궐했다"며 "미국을 비롯한 41개국은 중국인 전처에 대해 출입금지를 하고 있다. 우리 국민을 위해 (입국금지 조치를) 해달라는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여야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코로나3법을 의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