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9 14:50 (금)
제주항공, 방역 강화 ... 중국발 국내 도착 항공기, 승객 하기 즉시 소독
상태바
제주항공, 방역 강화 ... 중국발 국내 도착 항공기, 승객 하기 즉시 소독
  • 문미희 기자
  • 승인 2020.02.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객들이 안심할 수준”까지 방역에 노력할 계획"
방역작업 중인 제주항공 여객기. 사진/제주항공
방역작업 중인 제주항공 여객기.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3일부터 중국에서 들어오는 모든 항공기에 대해, 승객이 내리는 즉시 소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금까지 항공기 운항종료 후 매일 소독을 실시 했으나 이에 더해 편당 소독을 실시한다. 소독에 필요한 시간은 약 2시간 가량 예상된다. 다음 편의 승객 탑승은 소독 후 건조, 환기를 마친 이후에 이루어지게 된다.

제주항공은 “현재 소독 시간 확보를 위해 항공편 스케줄을 조정하고 있다”며 “일부 지연이 발생하더라도 승객 안전에 더 만전을 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기존 지속 시행 중인 방역조치도 더욱 엄격히 적용한다. 승무원들은 비행 전 발열, 기침 등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발견 시 바로 업무에서 제외한다.

항공기에는 체온계 및 손세정제 등을 비치해, 필요 시 승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감염병 예방에 대한 안내방송도 한, 영, 중 3개 국어로 실시해 승객들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있다. 제주항공의 모든 방역 조치는 사내 위기대응센터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2020년 경영방침으로 ‘안전’의 기준을 ‘고객이 만족하는 수준’까지 높이기로 한 바 있다”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대응 역시 안전에 대해 높아진 내부 기준에 부합하도록 적극 대응하고, 고객들이 비행기 탑승 시 안전하다고 느낄 때까지 더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