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18:20 (목)
[신년사/전문] SK(주) 장동현 사장, "딥체인지 성과창출 통한 구성원 행복 극대화" 강조
상태바
[신년사/전문] SK(주) 장동현 사장, "딥체인지 성과창출 통한 구성원 행복 극대화" 강조
  • 김석중 기자
  • 승인 2020.01.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현 SK(주) 대표이사
장동현 SK(주) 대표이사

장동현 SK(주)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핵심 자산인 구성원의 행복 극대화를 이루기 위해 경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실질적인 구성원 행복을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올해는 우리 함께 ‘딥체인지(Deep Change) 성과 창출을 통한 구성원 행복 극대화’라는 경영방침 아래 세 가지 중점 추진과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를위해 장동현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New Financial Story 기반의 Portfolio Migration ▲일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구성원 주도의 행복 디자인 등을 당부했다.

◆다음은 SK(주) 장동현 사장의 신년사 요약

구성원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성원 여러분 모두에게 더욱 행복하고 좋은 일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회사는 투자형 지주회사로서 SK의 미래 성장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발굴하고 투자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이며, 저를 포함한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과 패기가 가장 중요한 동력이자 회사의 핵심 자산입니다.

따라서, 회사의 핵심 자산인 구성원의 행복 극대화를 이루기 위해 경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실질적인 구성원 행복을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 역시 CEO로서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좀 더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가질 것을 Commitment  합니다.

아울러 올해는 우리 함께 ‘딥체인지(Deep Change) 성과 창출을 통한 구성원 행복 극대화’라는 경영방침 아래 세 가지 중점 추진과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갑시다.

첫째, New Financial Story 기반의 Portfolio Migration

작년 한 해 우리는 바이오∙제약, 소재, 신에너지 등 신성장영역에서 투자 성과를 가시화했습니다. 올해도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시장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적 Equity Story를 입증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새로운 성장 영역에 투자할 때 우리를 신뢰하는 외부 투자자들의 공동투자 참여도 확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지주회사로서 투자회사들의 포트폴리오 혁신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고 투자 선순환 체계를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끌어올려야 합니다.

둘째, 일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올해는 사회적 가치 관점의 투자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투자뿐 아니라 포트폴리오 Value-Up 과정에서도 사회적 가치가 기반이 되는 체계를 확립해야 합니다.

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우리의 이런 노력들이 투자회사에까지 확산되고 외부 이해 관계자들에게도 공감과 신뢰를 얻어야 할 것입니다.

셋째, 구성원 주도의 행복 디자인

‘행복 세상’으로의 전환에 대한 구성원 여러분의 Commitmemt 아래, 올해는 행복경영 시스템을 새롭게 디자인해 실질적인 구성원의 행복을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행복 추구의 주체인 구성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Speak Out을 당부 드립니다.

구성원 여러분,

저는 여러분이 Deep Change를 위해 땀 흘려온 많은 시간과 그 과정에서 보여준 패기를 잘 알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SK’가 되도록 우리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행복경영에 Commitment 합시다. 저도 여러분이 스스로 디자인한 행복 과제들을 자발적 의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구성원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년 1월 2일

SK주식회사 사장 장동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